FAQ

자주하는 질문

Q. 컴퓨터에 꽂았는데 인식이 안되요.

A. 사용하시려는 컴퓨터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다른 컴퓨터에 꽂아보시거나 USB3.0포트를 사용하신다면 USB3.0 드라이버를 재설치 또는 다른 USB 포트에 꽂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문의는 스마트웍스앤컴퍼니 고객지원센터(1877-718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컴퓨터에 설치(인식)가 되었다는 문구는 나오는데, 내컴퓨터에 들어가보면 드라이브가 없어요!

A. 직접 드라이브를 할당해 주셔야 합니다. 제어판 > 관리 도구 > 컴퓨터 관리 > 저장소 > 디스크 관리 > 외장하드 파티션 포맷 후 드라이브 할당. 이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Q. A/S는 어떻게 되나요?

A. 구매하신 날짜로부터 A/S보증이 되며, 스마트웍스앤컴퍼니 고객지원센터(1877-7189)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외장하드와 일반 HDD는 A/S기간이 다르니 구매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Q. 외장하드를 분해해도 되나요?

A. 고객님께서 자유롭게 사용은 가능하시지만, 임의로 분해를 하셨을 경우에는 A/S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외장하드를 구입했는데 기본 저장되어있는 프로그램을 삭제(또는 포맷)해도 되나요?

A. 삭제하셔도 무방하나, 사용을 하셔야 할 경우에는 LaCie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하드디스크 제품 용량과 실제 용량이 차이나는 이유

A. 제조 업체에서는 1MB=1000KB로 계산하지만 컴퓨터에서는 1MB=1024KB로 계산하기 때문에 실제 용량이 조금 더 작게 나타납니다. 용량이 큰 하드디스크일수록 차이가 더욱 커 보입니다.

Q. RAID 동기화나 초기화 중에 컴퓨터와 LaCie 장치와 분리해도 되나요?

A. LaCie 장치가 동기화 및 초기화 중에 저전력 모드에 놓이거나 전원이 꺼질 수 있습니다. 장치의 전원이 켜지면 작업이 계속됩니다.

Q. LaCie 6big Thunderbolt3 / LaCie 12big Thunderbolt3 USB 연결 시 어레이관련

A. LaCie RAID Manager는 장치와 관련된 모든 어레이를 볼 수 있지만 LaCie 6big / LaCie 12big에 대한 USB 연결은 컴퓨터에 하나의 어레이만 허용합니다. USB를 통해 연결하셨을 경우 모든 하드 드라이브에서 단일 배열을 생성하셔야 합니다. 여러 어레이를 사용하려면 Thunderbolt 3를 통해 LaCie 6big / LaCie 12big에 연결하셔야 합니다.

Q. 여러 날 동안 초기화가 실행 중입니다. 초기화가 멈춘건가요?

A. 고용량 스토리지를 사용하면 초기화 작업이 며칠이 걸릴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1주일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LaCie RAID Manager에서 장치 설정을 확인하여 초기화 처리가 낮음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초기화에 할당 된 처리를 줄이면 성능이 향상되는 동시에 초기화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초기화 속도를 높이려면 슬라이더를 높음으로 이동하여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높음으로 설정시 장치의 성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Q. LaCie 5big Thunderbolt2를 Windows PC에 연결했는데 LaCie RAID Manager에 장치가 표시되지 않아요.

A. Windows PC에서 LaCie 5big Thuderbolt2를 사용하시려면 최신 Thunderbolt2 드라이버 및 펌웨어가 있어야합니다. LaCie RAID Manager는 Thunderbolt 용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때문에 컴퓨터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Q. LaCie 12big Thunderbolt 3에서 디스크 1,2,3,4가 포함된 어레이를 만들었을 때 성능문제

A. 여러 배열을 만들 때 같은 배열에 연속 된 디스크를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연속 디스크가 있는 어레이의 성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디스크 1,2,3,4가 포함되어 있는 배열을 만들지 마시고 디스크 1,3,5,7 로 배열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설정하게 되면 다음 어레이는 디스크 2,4,6,8,10이 되겠죠? 이 권장 사항은 LaCie 12big Thunderbolt 3에만 국한됩니다.

Q. LaCie 6big Thunderbolt 3 및 LaCie 12big Thunderbolt 3의 경우 USB 하드웨어 펌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싶어요.

A. 주기적으로 www.lacie.com에 접속하셔서 support 페이지를 확인하시고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하면 다운로드하여 화면의 지침에 따르시기 바랍니다.

Q. 초기화 진행 중에 디스크 검사를 실행하거나, 한 번에 여러 유지 관리 작업을 수행해도 되나요?

A. 설정된 기간 동안은 하나의 유지 관리 작업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시가 아니라, 초기화를 실행한 다음 디스크 검사를 실행하셔야 합니다. 일관성 검사와 어레이 업그레이드도 그러합니다.

주소검색

시도
시군구
상세주소
검색

검색방법: 시/도 및 시/군/구 선택 후 동(읍/면) + 지번 입력(필수)
예) 역삼동 123 → ‘서울시’ ‘강남구’ 선택 후 역삼동 + 123

  • 지번 주소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는 행정안전부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http://www.juso.go.kr)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주소 중에서 해당하는 주소를 선택해 주세요.

우편번호 주소 선택
시도
시군구
상세주소
검색

검색방법: 시/도 및 시/군/구 선택 후 도로명 + 건물번호 입력(선택)
예) 테헤란로 123 → ‘서울시’ ‘강남구’ 선택 후 테헤란로 + 123

상세주소 입력 시 ‘도로명’ 에 읍/면/리명을 함께 입력하셔야 합니다.
예)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공도4로 11 → ‘경기도’ ‘안성시’ 선택 후 공도읍 공도4로 + 11

  • 지번 주소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는 행정안전부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http://www.juso.go.kr)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주소 중에서 해당하는 주소를 선택해 주세요.

우편번호 주소 선택